날씨 어플 추천 정보가 궁금하세요?

    일기 앱을 검색보니까 일기장인지 일기예보인지 몰라서 날씨 어플로 부를게요.

    날씨가 궁금한 분들은 항상 많아요. 한 번 깔면 안 지우는 앱이니까 신중하게 받아야겠죠? 어떤 앱이 좋은지 차근차근히 설명해줄게요.

    날씨 어플 간단한 소개

    이번에 날씨 어플 추천 선정된 원기날씨예요. 대부분 날씨 어플은 외국에서 만든 게 많아요. 데이터만 제대로 쓰면 언어가 솔직히 필요가 없잖아요. 날씨만 맞으면 되니까.

    근데 이 어플은 한국인이 만든 어플이에요. 몰랐는데 찾아보니까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더라고요.

    원기날씨 설명 바로 시작할게요!

    다른 정보도 함께 얻고 싶다면!?

    PC에서는 콘텐츠 내 링크나 오른쪽 관련 글을 참고하세요!

    스마트폰에서는 글 안에 있는 링크를 참고하세요!

     

    4.8점 어플 추천 목록

    2020/12/01 - [애플리케이션] - 골프장 예약 앱/ 골프 부킹 추천

     

    골프장 예약 앱/ 골프 부킹 추천

    골프장 예약 앱 사용해보셨어요? 골프 부킹 추천을 시작할게요. 반가워요 오랜만이에요. 매일 좋은 어플을 연구하는 앱뉴스 찾아왔어요. 이번에 소개할 앱은 골프 부킹 어플입니다. 골프 치는

    app.newskor.co.kr

     

    2020/11/16 - [애플리케이션] -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/ 앱테크 추천

     

   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/ 앱테크 추천

   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그리고 앱테크 추천 내용 궁금하시죠? 반가워요 앱뉴스 2탄이에요. 1탄과 비슷한 앱을 준비해왔어요 바로~ 돈 버는 만보기 어플이랍니다. 캐시슬라이드와 거의 비슷한 어플

    app.newskor.co.kr

     

    2020/11/15 - [애플리케이션] - 캐시워크 사용법 / 돈버는 만보기 퀴즈

     

    캐시워크 사용법 / 돈버는 만보기 퀴즈

    캐시워크 사용법 그리고 돈버는 만보기 퀴즈 궁금하세요? 안녕하세요 여러분~ 하루하루 어플 소개하는 앱뉴스예요~ 오늘 글을 처음 쓰게 되었어요. 혼자서 설레고 있는데 여러분도 좋은 정보를

    app.newskor.co.kr

     

    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guroom.guroomcat

     

    구름냥 - 날씨, 미세먼지, 기온별 옷차림, 날씨 위젯 - Google Play 앱

    귀여운 구름냥이 알려주는 ☀️날씨 👕기온별 옷차림 😷미세먼지 귀여운 구름냥과 함께 편리한 생활을 경험해보세요. 이해하기 어려웠던 날씨 정보를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전달합니다. 구름

    play.google.com

     

    날씨 어플 추천 설치 이유

     

    지금부터 날씨 어플 추천 이유와 특징, 그리고 직접 사용해 본 후기를 천천히 알려드릴거예요.

    현재 스마트폰에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잘 이해가 안될 수도 있어요!! 앱 깔기부터 하고 오세요!

    원기날씨는 모바일 기상 일기예보 공모전 앱 부분에서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한국에서 우수한 어플이에요. 데이터는 우리나라 기상청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해요.

    그리고 한국인이 만들어서 행정구역을 정확하게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네요.

    날씨와 함께 미세먼지도 알려주는데요, 미세먼지의 심각성은 다들 알고 계시죠? 날씨 앱 하나로 미세먼지까지 볼 수 있어서 편리해요.

    그리고 원기날씨를 설치하면 즐겨찾기를 할 수 있는 장소가 무려 5군데나 됩니다.

    저는 집 근처 1개, 그리고 회사 근처 1개, 그리고 자주 놀러가는 곳 1개 이렇게 3개를 즐겨찾기로 해놓고 있어요. 5개까지 필요할지는 모르겠지만 이동을 자주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좋은 기능이라 생각해요.

    그렇게 저장한 곳에서 현재날씨도 알 수 있고, 시간 별 예보도 볼 수 있는데 시간별 예보는 3시간마다의 예보를 알려주고 있어요.

    3시간별 예보도 충분한 것 같아요. 그리고 주간 예보도 보여주는데 전국적인 날씨 그리고 현재 위성사진과 레이더 등도 함께 보여줍니다. 가시성이 좋아요.

    물론 미세먼지도 다 같이 보여줍니다.

    미세먼지와 같이 눈과 비, 그리고 기상 특보가 있으면 특보도 알람으로 알려줘요. 날씨가 변덕스럽다면 알람 기능을 꼭 활용하세요.

    참 미세먼지는 who 기준과 국내 기준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렇게 선택권을 제시하는 앱이 많이 없어요.

    who 기준이 좀 더 까다로운 편이니, 민감하신 분들은 who 기준으로 하고, 한국 기준에 맞추려면 좀 덜민감해도 됩니다.

    그 외에도 상태바에서 어플이 실행 중이 아니더라도 상태바를 통해 지금 날씨를 알 수 있고요, 배터리리는 좀 더 많이 닳긴 하지만 안 누르고 보는게 더 편하긴 합니다.

    또 위성 영상도 볼수 있고, 날씨 어플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날씨위젯도 제공하고 있어요.

    아래에서는 사용 후기를 알아보죠.

     

    일기예보 앱 리뷰

    일단 개발자가 한국인이 때문에 번역체가 아니라 한국어라서 자연스워요. 그리고 날씨 위젯 기능은 다른 날씨 어플보다 뛰어난 것 같아요.

    제가 이 어플을 사용하는 이유는 다른 부분도 좋지만 날씨 위젯 때문이에요.

    날씨 위젯에서 옵션도 선택할 수 있는데 스킨 옵션도 사용할 수 있어서 홈 화면에 나오는 화면을 자기가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어요. 그래서 디자인이 이쁩니다.

    그리고 터치 제스처라는 특이한 기능도 있는데 그것도 자기가 알아서 설정할 수가 있어요.

    미세먼지까지도 한 번에 볼 수 있으니까 요즘 대세를 잘 반영한거죠.

    원기날씨 만든 개발자 이 사람은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는데, 블로그에 들어가면 원기날씨 관련된 업데이트 내용을 잘 알려 주니까 한 번씩 들어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.

    뜬금없는 업데이트도 하는데, 대부분 좋아지니까 그냥 두면 될 것 같아요.

     

    다른 날씨 어플 추천

    첫화면 날씨

    첫화면 날씨는 특허를 받은 어플이에요. 신속하게 날씨나 미세먼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.

    어플만 키면 실시간으로 강수량이나 미세 먼지 같은 기상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요, 미세먼지는 국내 기준과 who 기준이 있는데 who 기준으로 바로 비교할 수 있어요.

    그리고 특이한 기능은 오늘의 날씨를 어제와 비교해서 세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. 미세먼지 지도랑 공기흐름도 위성지도까지도 바로 볼 수 있어요.

    다른 어플이 제공하지 않는 기능은 사진과 움짤을 이용해서 첫 화면을 본인이 더 예쁘게 만들 수 있다는 거예요.

    이 어플은 아이콘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예뻐요.

    맑은 날에는 달이 뜨고 주변의 실제의 날씨에 따라서 애니메이션이 마음대로 바뀌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눈으로 파악할 수 있어요. 알림바에 날씨를 표시해 줘서 어플에 접속하지 않고도 쉽게 알 수 있어요.

    생활기상지수라고 들어보셨나요?

    생활기상지수도 알려 주는데 이 기능은 식중독이나 동파 방지도 제공하고 있어요.

    또 보건기상지수라는게 있어요. 감기, 피부 질환, 천식 등 주요 질환이 일어날 가능성을 알려주는 지수예요. 보름 동안이나 일기 예보를 미리 해 주기 때문에 다른 앱에서 기간이 깁니다.

    그래서 2위로 추천했어요.

    다른 어플도 보세요 도움 많이 될거예요.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아참!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세요.

    첫화면 날씨 앱

     

    첫화면 날씨 - 실시간 날씨, 미세먼지, 일기 예보 - Google Play 앱

    💪첫화면날씨 100만 돌파 축하💪 🌺팡팡💥파라바라~팡팡팡 🎊축하합니당🌻감솨합니돵🌼Hands up!🙌🏻🌺팡팡💥파라바라~팡팡팡 🎊 🌈 특허받은 첫화면날씨는,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날

    play.google.com

     

     

    99%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고 싶나요!?

    바로 아래의 공감 버튼 누르거나 댓글을 달아주세요!

     

  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